Monday, May 08, 2006

둘째를 얻은 기쁨을 이제 올리게 되는 군...

건우가 우리에게 온지 한달이 다 되었다. 이제 글을 올리는 것은 그간 정신없이 보낸 시간과 좋은 사진을 얻기 위함이라는 변명의 글을 올릴 수 밖에 없다.

Sunday, February 12, 2006

모처럼 휴일다운 휴일


오히려 쉬는 게 어색해진 휴일이다. 무협판타지 소설을 좋아 하는 데 묵향과 비뢰도다. 그간 비뢰도가 소식이 없어 검색을 해보니 17,18권이 거의 동시에 나왔다. 얼마나 오래 되었는 지 기억도 잘 나지 않는 다. 꾸준히 봐 줘야 하는 데...암튼 즐감 했다. 왠지 완결되면 첨부터 보는 게 나을 수 있을 듯...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8958319224

Sunday, January 22, 2006

『EBS 세계의 명화』헤어 (Hair)

토요일밤 늦게 회사에서 돌아와 TV를 켰다. 오래된 영화로 보이는 데...(뮤지컬?) 노래도 흥겹고 해서 보기 시작했다...의외로 재미 쏠쏠하네. 나오는 노래도 흥겹고 반전, 빈부, 인종문제 등을 날카롭게 풍자하는 가사도 맘에 들었다. 선물 받은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영화 1001편"에 들어 있겠지 하며 열나게 찾았다....( 찾으면서 이런 책에는 검색을 위한 CD한장 왜 없나 생각하게 된다. )

결론은 없다. ^^; 좋은 영화는 내 마음 속에 있는 거죠...

출처 : EBS 홈페이지

제작 : 1979년 미국
감독 : 밀로스 포먼
출연 : 존 세비지, 트리트 윌리엄스, 베벌리 단젤로, 애니 골든
방송길이 : 약 121분

▶ 줄거리
오클라호마의 작은 마을 출신인 클라우드(존 세비지)는 입영을 며칠 앞두고 뉴욕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는 그곳에서 징병을 기피한 채 떠도는 몇 명의 히피들을 만나는데, 그들의 리더인 버거(트리트 윌리엄스)는 클라우드에게 사흘 동안 자신들과 함께 지내자고 제안한다. 망설이던 클라우드는 어느 사이엔가 그들과 우정을 쌓으면서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고 우연히 만난 부유한 집안 출신의 실러(베벌리 단젤로)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곧 클라우드는 신병훈련소로 떠나고 모두와 아쉬운 작별을 한다. 실러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클라우드가 있는 곳을 알게 된 버거는 그를 만나기 위하여 자신의 긴 머리를 자른다. 군인으로 변장하고 군대에 들어간 버거는 클라우드를 잠시 부대 밖으로 내보내고 자기가 대신 졸병 노릇을 한다. 클라우드가 실러를 만나 사랑을 나누고 있는 사이 갑자기 베트남으로 전출 명령이 떨어지자, 버거는 친구 대신 헬리콥터를 타고 전쟁터로 떠난다.